> 미디어센터 > 보도자료

미디어센터

조회 525 일자 2021.12.15

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공모에 (주)코렌스EM 등 선정

부산시(시장 박형준)는 근로복지공단의 ‘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지원 공모사업’에 ㈜코렌스EM과 부산경상대학교가 선정됐다고 밝혔다.
 

이는 올해 근로복지공단이 시행한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지원 공모에 선정된 전국 5개 사업장 중 부산시에서만 2개 사업장이 선정된 것이다. 

이번 선정으로 ㈜코렌스EM과 부산경상대학교는 각각 최대 20.7억 원의 공동직장어린이집 시설건립비와 인건비 및 운영비를 국비로 지원받는다. 또한, 부산시도 기업설치부담금 2억 원을 각 기관에 지원할 계획이다.

이에 따라, ㈜코렌스EM은 내년 입주 예정인 20여 곳의 협력업체와 사업주단체(컨소시엄)를 구성한 후 공동직장어린이집을 건립하고, ‘24년 3월경 개원할 예정이다. 이를 통해, ㈜코렌스EM과 협력사 20여 곳을 비롯한 노·사·민·정이 함께 참여해, 2031년까지 4천 3백 명의 일자리와 연간 3조 원의 지역내총생산을 창출하는 부산 상생형 일자리 모델이 더욱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부산경상대학교는 학교재단 소유부지(해운대구 중동)를 활용해 인근의 여성근로자 고용 비율이 높은 병원, 세무회계법인 등 13개 사업장과 컨소시엄 구성을 완료하고 ’23년 3월 대학연계 공동직장어린이집을 개원할 계획이다.

부산시는 이번 공모 선정이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㈜코렌스EM 및 부산경상대학교를 비롯한 여러 기업체를 방문해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부지확보 및 사업주단체 구성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관계 기관·기업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노력한 결과라고 전했다.

박형준 부산시장은 “이번 공모 선정이 근로자에게는 근무에 집중할 수 있는 근로여건을 제공하고, 기업에는 능력 있는 우수 인력 확보와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형성에 도움이 될 것”이라며, “특히, ㈜코렌스EM의 공모 선정은 협력업체 등 입주기업 근로자들의 일·가정 양립 문화와 보육 안전망을 조성해, 부산 상생형 일자리 모델 완성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”라고 밝혔다.

[출처 : 부산광역시 보도자료] www.busan.go.kr

첨부파일